HOME > CUSTOMER > 공지사항
제목 포춘코리아 ‘2013 고객행복브랜드대상’ 몽베스트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포춘코리아 ‘2013 고객행복브랜드대상’

입력시간 : 2013.10.28 10:22:00 < 한국일보 >
 
 
포춘코리아가 선정하는 ‘고객행복브랜드대상’이 올해 첫선을 보였다. ‘고객행복브랜드’는

품질과 서비스는 물론 고객의 마음까지 행복하게 만드는 브랜드를 찾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첫 수상자로는 26개 브랜드가 영광을 안았다. 하제헌 기자 azzuru@hk.co.kr


쌍방향 소통이 화두로 떠오른 지는 이미 오래다. 기업이 일방으로 제품을 만들어 공급하던 시대는 지나갔다. 소비자와 소통해 고객 감동을 만들어가는 기업만이 비즈니스 정글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때문에 기업의 얼굴인 브랜드를 더 친숙하게 알리려는 노력도 이미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포춘코리아가 선정한 ‘고객행복브랜드대상’은 고객이 인식하지 못했던 욕구를 찾아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감동과 유용한 가치를 선사한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 제1회를 진행하는 ‘고객행복브랜드대상’에선 총 26개 브랜드가 영광을 안았다.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평가를 통해 고객에게 행복한 가치를 경험하게 한 모범적인 브랜드를 추려냈다.

단순한 구호가 아니라 제품의 운명을 좌우하고 나아가 기업의 성공과 실패를 가름하게 하는 고객 감동. 수상의 영예를 거머쥔 26개 브랜드들을 통해 고객이 있어야 기업도 생존할 수 있다는 단순한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몽베스트

몽베스트는 먹는 샘물 제조 및 유통회사인 한국청정음료가 해외진출을 위해 출시한 글로벌 생수다. 기존 생수병 규격을 탈피한 1L PET 용기 틈새시장을 공략한 브랜드 경영 전략으로 고객행복을 이끌어 내고 있다. 제품의 수원지는 경기도 포천이다. 이곳은 화강 암반층을 통한 자연 여과로 암반의 미네랄이 물속에 다량 함유되기 때문에 물맛이 뛰어나기로 유명하다. 일체의 화학적 처리 과정을 거치지 않아 브론산염 등 각종 불순물에 대한 걱정도 할 필요가 없다. 세련된 디자인과 환경을 고려한 자제 생산 용기 몰드를 사용해 소비자의 건강과 환경까지 고려한 ‘내추럴 미네랄 워터’를 추구하고 있다. 이밖에도 몽베스트는 무겁기만 했던 생수의 단점을 보완한 ‘1L 생수’를 앞세워 1인 가구와 여성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고객행복브랜드대상 어떻게 선정했나?

‘고객행복브랜드대상’은 세 가지 지표를 이용해 평가했다. 세 가지 평가 지표는 브랜드 경영 전략, 브랜드 경영 활동, 브랜드 경영성과 공적서를 통해 작성되었다. 전문 심사위원들은 이 세 가지 기준을 가지고 각 브랜드를 엄격히 심사했다. 브랜드 경영전략 항목에서는 경영전략 및 비전,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대한 혁신경영 성과, 브랜드 가치 및 리더십 전략을 평가했다. 브랜드 경영 활동 부문에서는 브랜드 투자가치 창출 활동과 브랜드 품질관리 시스템, 브랜드 충성도 및 위기관리 능력을 측정했다. 브랜드 경영성과 항목에서는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선호도를 살펴봤다. 이와 함께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가치 창출에 얼마나 앞장서고 있는지도 평가했다.